5분 안에 불안감을 진정시키는 방법

5분 안에 불안감을 진정시키는 방법

Similar Posts

  • 방관자 효과: 긴급 상황에서 행동에 나서지 않는 이유

    긴급 상황은 종종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전개되어 관련된 모든 사람이 충격과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목격자가 많다면 어떨까요? 분명 누군가는 도와줄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사회심리학에서는 방관자 효과라는 현상으로 인해 다른 사람이 있을 때 개인이 응급 상황에 개입할 가능성이 작다는 다른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방관자 효과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위기 상황에서 사람들이 행동을 취하지 않는 이유를 살펴보고,…

  • 도파민 메뉴: 기분 개선 활동 목록

    이글에서는 도파민 메뉴란 무엇인가, 나만의 도파민 메뉴 만드는 법, 일상에서 도파민 메뉴 활용법 등에 관해서 탐구해 보겠습니다. 비 오는 아침에 무기력하고 의욕 없이 일어나, 무의식적으로 휴대폰을 스크롤하는 반복에 갇혀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기분을 전환하기 위해 산책 가기, 친구에게 전화하기, 건강한 아침 식사 만들기 같은 무언가를 해야 한다는 걸 알지만 머릿속이 하얘집니다. 천장을 멍하니 바라보는 대신, 도파민(뇌의 자연스러운 쾌감…

  • 기본적 귀인 오류: 다른 사람의 불륜이 나의 로맨스인 이유

    인간 행동은 모순과 편견에 대한 흥미로운 연구 분야입니다. 심리학에서 흥미로운 현상 중 하나는 기본적 귀인 오류입니다. 이러한 편향은 특히 불륜과 로맨스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다른 사람이 바람을 피우면 우리는 이를 불륜이라고 부릅니다. 우리가 바람을 피우면 낭만적인 모험이나 사랑에 대한 로맨스라고 정당화할 수도 있습니다. 왜 이런 이중 잣대가 존재할까요? 기본 귀인의 오류를 살펴보고, 불륜과 관계의 맥락에서 그 의미를 살펴보고, 이러한…

  • 충동구매를 하는 이유: 소비자 행동의 심리학

    충동구매는 계획 없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충동구매는 충동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충동구매는 계산대에서 초콜릿 하나를 사는 것부터 온라인에서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충동구매의 심리를 이해하면 소비자가 보다 현명한 선택을 하고 기업이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동구매 현상 충동구매란? 갑작스러운 구매가 특징입니다. 충동 구매는…

  • 소셜미디어가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휴대폰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알림으로 넘쳐납니다. 여기에는 좋아요, 댓글, 메시지 등이 포함됩니다. 순식간에 우리의 뇌는 자극을 받고, 우리가 보는 것에 따라 기분이 달라집니다. 소셜미디어는 우리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소셜미디어는 친구들과 소통하고, 즐겁게 지내고, 배울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지만, 정신 건강에 대한 우려도 제기하고 있습니다. 심리학은 소셜 미디어가 우리 정신에 어떤…

  • 남자의 외모가 여자에게 매력적인 이유

    남자가 여자에게 매력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조각 같은 턱선, 넓은 어깨 또는 좋은 스타일일까요? 매력의 과학은 진화 생물학부터 문화적, 사회적 경험에 의해 형성된 개인적 취향에 이르기까지 무수히 많은 요소의 영향을 받는 매혹적이고 복잡한 분야입니다. 여자가 남자의 외모에서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심리를 살펴봅니다. 과학적 연구와 일화적인 증거를 모두 살펴봄으로써 심리적 관점에서 남자의 매력을 이해하는 종합적인 안내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매력의 과학: 주요…